신월과 만월 
검색
2022년 11월 24일 사수자리 신월
읽음 2,038 |  2022-11-22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11월 24일에는 사수자리에서 신월이 일어납니다. 사수자리는 자유롭고 낙천적, 그리고 호기심이나 모험심이 굉장히 강한 별자리입니다. 미래에는 항상 희망이 있다고 믿고, 언제나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생각이 나면 바로 행동할 수 있는 행동력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이번 신월부터는 슬슬 2023년 활동을 향해 준비를 시작하세요. 내년에는 어떤 목표를 달성해 나가고 싶은지,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무엇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일단 사고에 자극을 주는 행동으로, 생각난 것을 “문자로 써보는 것”부터 시작해 보길 바랍니다. 


    2023년은 “성공”과 “영광”이라는 화려한 행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 등, 넓고 큰 범위로 관심을 넓히고, 밝은 미래를 믿으며 소원을 적어 보세요. 




    <신월의 타로>

    “우주” 목표 달성

    “검 7” 날카로운 전략, 문제 해결 

    먼저 확실한 전략을 세우고 문제 해결을. 목적의 달성은 새로운 환경에서 찾아옵니다. 


    <종합운>

    태양, 달은 자신을 나타내는 장소, 그리고 수성, 금성은 비밀의 장소에 찾아오면서 “노력 끝에 찾아올 성공”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행운의 별 목성은 해왕성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주는 장소에 위치. 변화의 별 천왕성은 취미나 레저 등 개인적인 즐거움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별의 배치를 볼 때, 목표를 정하고 노력해온 것이 크게 이루어질 조짐이 보입니다. 행동 범위를 넓히고 다양한 인맥을 얻어 지식을 흡수하는 것도 중요하겠군요. 문제 해결, 목표 발견의 암시도 있으니, 라이프 플랜이 변화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1】 태양, 달 (제1 하우스), 수성, 금성 (제12 하우스)

    지금, 남몰래 노력한 것은 나중에 성공한다 

    행동에 옮기기 전에 이래저래 고민하거나 주위 사람들이 신경 쓰이고,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등 뭔가 사고가 깊어진다는 암시입니다. 하지만 그건 결코 나쁜 것이 아닙니다. 지금은 착실히 자신의 안에서 생각하고 준비하며, 남몰래 노력해야 할 때. 그 노력은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또, 자신을 확실히 주장할 수 있는 도전 정신 왕성한 사람으로부터 “좋은 자극”을 받을 수 있겠군요. 

     

    【2】 목성, 해왕성 (제3 하우스)

    교우 관계의 확대를 통해 새로운 자극이나 지식을 얻는 시기

    새로운 만남의 기회가 많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그저 기다릴 게 아니라 스스로도 적극적으로 새로운 만남의 장에 나가, 인맥을 넓혀 보세요. 또, 그 만남을 계기로 신경이 쓰이는 것이 있다면 계속해서 도전해야 합니다. 생각해 주는 사람이나 함께해 줄 사람이 있다면, 장애물의 높이도 낮아지겠군요. 

     

    【3】 천왕성 (제5 하우스)

    문제 해결, 목표 발견을 통해 라이프 플랜이 바뀐다

    지금까지의 상식이 뒤집힐 만한, 큰 전환이 일어난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새로운 라이프 스테이지로 돌입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지금 시기의 큰 변화는 운이 호전되는 조짐입니다. 너무 기존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기발한 방법이라도 도전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또, 지금까지와는 다른 것에 끌리는 경우도 있겠네요. 유연하게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신월 & 만월

    "신월"은 태양과 달이 겹쳐지면서 달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점성술에서는 태양과 달의 각도가 0도의 각도(컨정션)가 된다는 식으로 표현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초승달을 의미합니다. “만월”은 태양과 달이 180도의 각도를 이루는 것을 의미하며, 보름달이라고도 합니다.


    점성술에서 신월과 만월은 “소원 성취”를 위한 중요한 시기로 봅니다. 기본적으로 신월에 “소원을 빌고”, 약 2주간 소원의 성취를 위해 노력을 하면 “만월에 그 소원이 이루어지는” 매우 중요한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소원을 비는 시점은 신월이 시작되는 시간부터 8시간 내가 가장 좋으며, 최대 48시간 내에는 소원을 비는 게 가장 좋습니다. 단, 중간에 보이드 타임이 겹칠 경우 보이드 타임을 제외한 다른 시간대를 권장합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loading
      top
      share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