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 Tip 
검색
춘분이 중요한 이유
읽음 872 |  2024-03-19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오늘은 서양 점성술에서 가장 중요한 춘분(春分)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춘분의 점성술 차트(horoscope chart)는 춘분도라고 불리며 굉장히 의미가 깊답니다.

     

    그 이유는 춘분이 서양 점성술에서는 1년의 시작으로 여겨지고 있어 그 해의 춘분도를 읽는 것은 새로운 해가 어떻게 될지를 읽는 것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에요.

     

     

     

    3월 20일 12:07. 올해의 춘분도를 볼 때 가장 특징적인 것은 사자자리에 있는 달과 물병자리의 명왕성이 오포지션(180도의 각)을 이루고 있는 부분입니다. 대립이나 마찰을 의미하는 각도이며 개인적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하는 마음(달)에 대해 사회적인 향상이 요구되는(명왕성) 일년이 되겠군요. 즉, 하나 하나가 자신의 행복을 위해 행동을 일으키려고 하는 한편으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평등이나 부의 분배를 요구하는 국면이 예상됩니다.

     

    춘분도에서 태양은 물고기자리의 제10 하우스에 위치합니다. 춘분의 날이라고 표면적인 뭔가를 과감하게 바꾸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나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는 것이 포인트가 되겠네요. 매일 해야 할 일이 바뀌지 않아도 그 일에 임하는 자신이 바뀐다면 얻을 수 있는 성과나 보람은 크게 변하는 법입니다.

     

    올해는 땅의 시대에서 바람의 시대로 천천히 전환이 진행되는 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현실적인 사안에 사람은 누구나 좌우되기 쉽습니다. 그럴 때일수록 주변에 있는 일들을 하나씩 다시 살펴보면서 자신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무엇이 중요한지를 새롭게 인식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춘분 기념으로 태양의 별자리별로 어드바이스를 전해 드릴게요.

     

     

    태양이 돌아올 때까지 한 걸음 남은 양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준비하는 것"을 의식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큰 변화를 눈앞에 둔 별의 배치가 됩니다. 사회적인 상황에 대해 뭔가를 하려고 하기보다는,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것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봄부터 해보고 싶었던 것을 위해 준비를 시작하거나, 지금까지 하고 싶었지만 뒤로 미뤄 왔던 것을 진행하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토대를 다지세요.

     

     

     

    목성이 정체되어 있는 황소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자신의 성장"을 의식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별의 배치를 볼 때 큰 변화가 예상되는 시기입니다. 사회적으로 뭔가 움직이려고 하기보다는 개인적으로 처리할 일을 하나씩 해나가는 것이 포인트가 되겠군요. 작년과 올해의 자신이 어떤 점에서 바뀌었는지, 변화와 성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올해부터 내년 이후까지 어떤 형태로 성장해 나가고 싶은지를 생각해 보세요.

     

     

     

    현실에 너무 얽매이지 않고 이상을 좇을 수 있는 쌍둥이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이상"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큰 변화를 앞둔 별의 배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관점에서 뭔가를 하려고 애쓰기보다는 개인적인 측면에서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매일의 사소한 것을 챙기는 것도 좋지만, 올해 안에 이룰 수 있는 큰 목표를 세워 보세요. 목표를 크게 세울수록 올해 당신의 하루 하루가 충실해질 것입니다.

     

     

     

    자신의 발밑을 다시 살펴봐야 하는 게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현실적인 사고"로 다음 걸음을 다시 살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별의 배치가 큰 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사회적인 자신과 개인적인 자신 사이에서 흔들릴 수 있지만,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찾아 나가는 과정으로 삼아야겠군요. 지금의 당신이 어떤 환경에 처해 있는지, 무엇에 둘러싸여 있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 발밑을 먼저 견고하게 다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손이 닿는 곳에서부터 움직이기 시작해야 합니다.

     

     

     

    달이 정체되어 있는 사자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자신의 이상"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군요. 2024년의 춘분은,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형태로 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회적인 상황에 대해 뭔가를 해보려고 발버둥치기보다는, 개인적인 관점에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볼지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이 어떤 모습이 되면 좋을지를 생각해 보세요. 외모뿐 아니라 내면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상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에 마음이 차분해지는 처녀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안심할 수 있는 공간 만들기"를 의식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별의 배치가 큰 변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형상입니다. 따라서 사회적으로 뭔가 하려고 하기보다는 개인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당신이 하루 중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정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첫 걸음입니다. 진심으로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주위 환경을 깔끔하게, 또는 쓰기 편하게 정리해 보세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봐야 하는 천칭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자기 표현"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큰 변화를 눈앞에 둔 별의 배치를 보입니다.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활약하기보다는,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것을 위해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도전해 보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어떤 수단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지. 지금까지 해본 적이 없는 것이라도 과감하게 도전해 보세요.

     

     

     

    망설일 때가 많아지는 전갈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목표"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별의 배치를 볼 때 큰 변화의 시기입니다. 사회적인 활동보다는 개인적으로 처리해야 할 것들을 온전히 파악하고 클리어해 나가는 것이 포인트가 되겠군요. 눈앞의 사소한 이해득실에 사로잡히지 말고, 조금만 더 시선을 높여 목표를 세워 보세요. 장기적인 시점에서 미래의 자신을 상상할 때, 가까운 고민이 해결될 것입니다.

     

     

     

    일이나 커리어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 사수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앞으로의 커리어 설계"를 의식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별의 배치면에서 큰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면에서 뭔가를 하기보다는 개인적인 면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필요한 스킬이나 자격증이 있다면, 언제쯤 취득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한 걸음씩 확실하게 앞으로 나아갈 때,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커리어"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가 깊어지는 염소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파트너십"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별의 배치가 큰 변화에 초점이 맞춰지는 해입니다. 사회 속 자신과 개인인 자신의 밸런스를 잡기가 쉽지 않겠지만, 자신의 진심이 무엇을 하고 싶어 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찾아 나가는 과정이 되어야겠군요. 또한, 소중한 사람을 더욱 소중하게 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생각해 보고, 솔직한 마음으로 행동하세요. 반대로 어렵거나 불편한 사람에게선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키워드입니다.

     

     

     

    탐구심이 강해지는 물병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새로운 세계"로 상상력을 발휘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큰 변화를 앞두는 모습으로 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뭔가를 해보려고 발버둥치기보다는, 개인적인 측면에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군요. 또한, 모르는 것이나 새로운 것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중에 흥미를 느끼는 것을 찾는다면, 망설이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호기심을 충족할 때 세상이 더욱 넓어집니다.

     

     

     

    태양, 금성, 화성이 정체되어 있는 물고기자리. 올해 춘분의 날에는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2024년의 춘분은, 별의 배치가 큰 변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형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사회적인 관점에서 뭔가를 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개인적인 관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겠군요. 바꾸고 싶은 것은 이상적인 형태로 바꾸고, 지키고 싶은 것은 제대로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그것만으로도 올해 당신의 하루 하루가 보다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loading
      top
      share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