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강좌 
검색
[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36. Knight of Cups 컵의 기사
읽음 1,335 |  2023-06-09

    [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36번 카드는 '컵의 기사’입니다.


    타로 여행 시작해볼까요?




    '컵의 기사' 카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 36. Knight of Cups 컵의 기사 ◈ 




    스텔라 타로카드의 36번 카드 '컵의 기사'입니다. 


    먼저 편견과 감정 없이 그림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세요. 그림에서 무엇이 보이나요?


    의자에 근엄하게 앉아 있는 왕은 컵을 들고 있습니다. 그 위에 새가 놀고 있네요.



    ◈ 36. Knight of Cups 컵의 기사 의미 ◈ 




    컵 카드는 인간의 정신이나 감정 등 ‘마음’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컵의 기사가 상징하는 것은 치유의 에너지와 정신적인 가치관!


    컵의 기사의 키워드는 정신적인 가치관・관능적・의지박약・마음이 풍요로움・정말 하고 싶은 일이 마음속에 잠들어 있음・책임감이 강한 인물・박학・규율적이며 의리를 중시


    키워드에 한정짓지 마세요! 이해하기 위한 핵심단어일 뿐 카드의 의미는 더 넓습니다.



    ◈ 36. Knight of Cups 컵의 기사 해석 ◈  




    왕은 원래 절대적인 권력을 가지고 무슨 일이든지 자신의 뜻대로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나와 있는 왕은 그러한 자신의 입장을 잠시 잊고, “나에게 위로가 되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조용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강한 사람이라도 컵의 기사 Knight of Cups처럼 가끔은 자신을 위로해주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투데이즈 메세지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깨닫고, 마음 속의 가치관을 관철시킬 것!


    ▶ 오늘의 연애운

    연애운은 그럭저럭 괜찮은 날. 두 사람 사이에 이렇다 할 눈에 띄는 이벤트는 없지만, 나름대로 충족감을 느낄 것입니다. 


    오늘은 그 사람보다도 오히려 자신에게 생각이 머무는 날이기 때문에, 데이트보다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계획하면서 보내는 것이 어떨까요? 


    연인을 원하는 사람도 오늘은 만남을 찾기보다 자신의 매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새롭게 바라보거나, 자신의 정신적인 충실을 꾀하며 한 단계 위의 인간이 되는 것을 지향하면 좋겠지요. 


    ▶ 오늘의 비즈니스운

    비즈니스운은 나쁘지 않지만, 영업적인 분야에서는 눈에 띄는 활약을 하거나 뛰어난 성과를 거두는 등의 상황은 되지 않습니다. 


    아등바등 일을 하기보다는 해야 할 업무의 계획을 세우는 편이 더 나을 듯. 가능하면 자신에게 있어서의 일의 가치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두루 생각해 봅시다


    ▶ 오늘의 재물운

     금전운은 특별히 좋진 않지만, 그만큼 돈을 쓸 기분이 아니기 때문에, 그다지 좌절할 일은 없을 듯.


    오늘은 「컵의 기사」 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타로칼럼도 기대해 주세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loading
      top
      share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