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니 카드 
검색
탄트리즘의 세계 다키니 카드 29화 56번 ELIXIR FRUIT/ESSENCE & 57번 TEMPTATION
읽음 1,517 |  2023-09-19

    이번에는 56번 ELIXIR FRUIT/ESSENCE & 57번 TEMPTATION 카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56번 ELIXIR FRUIT/ESSENCE>

     

    ♠키워드 : 오감, 경험, 수용

     

    ♠의미 
    석류 속을 가득 채운 알갱이처럼, 모든 경험은 기쁨을 느끼게 하는 소스이자 바탕이 된다는 의미의 카드입니다. 열매는 과거와 미래를 동시에 나타내며, 단편적인 것의 본질, 경험(감각), 기쁨이 동떨어지고 분리된 것이 아니라, 함께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 자신이 만들어낸 것을 골라내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맛보고 느끼고 기뻐하세요. 맛있는 것만 골라 먹어서는 안 됩니다. 입에 쓴 것이 몸에 좋을 때도 있는 법입니까요.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는 것에는 당연히 슬픔과 고통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비심(慈悲心)”의 비(悲)가 슬픔에서 비롯되었듯이,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해서는 입에 쓴 음식도 필요합니다. 

     

    그것을 언제까지고 못 본 척하거나 편식해서는 진정한 성장을 이룰 수 없습니다. 몸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듯이, 영적인 차원에서 건강한 자아를 이루기 위해 경험의 편식을 지양하길 바랍니다. 

     

     

    <57번 TEMPTATION>

    ♠키워드 : 선택, 전환점, 퀄리티

     

    ♠의미 
    2개의 사과 사이, 선택의 기로에 뱀이 서 있습니다. 흔히 유혹하는 동물로 알려진 뱀이 이번엔 자신의 선택지 앞에 서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카드가 나오면 선택의 기준은 “내가 원하는 현실”이 되어야 합니다. 타인의 말, 주위 상황 등이 아니라 내 마음이, 유혹을 따라가고 싶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이 카드는 전합니다. 

     

    그렇다고 이기적으로 내 욕망만 따라가라는 것이 아니라, 타인이나 외부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을 굳게 세우고 당당한 태도로 선택하라는 메시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중점에 두고 선택한 것은 앞으로 당신의 인생을 만들어 가게 됩니다. 자신이 직접 한 자신의 선택이기에, 자신의 존재와 인생의 형태를 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왕이면 안이하게 낮은 질의 인생을 선택하기보다, 높은 질의 인생을 스스로 당당하게 선택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자신의 품격을, 인생의 격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을 자신의 손으로 완성하길 바랍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loading
      top
      share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