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성술 강좌 
검색
엘레먼트 궁합으로 보는 가족 관계
읽음 3,155 |  2020-07-16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그 어느 때보다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이 늘으셨죠.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좋은 점도 있지만, 나쁜 점도 있는 법입니다. 성향이 달라서, 또는 서로 너무 비슷해서… 다양한 이유로 마찰을 겪고 계신다면, 가족 궁합을 통해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서로를 접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사용할 기법은 별자리를 4원소로 구분한 [엘레먼트] 요소입니다. 


    불(火) : 양자리, 사자자리, 사수자리

    땅(地) : 황소자리, 처녀자리, 염소자리 

    바람(風) : 쌍둥이자리, 천칭자리, 물병자리 

    물(水) : 게자리, 전갈자리, 물고기자리 


    본인과 가족의 별자리를 보고 [엘레먼트]를 확인한 후, 다음 조언을 참고해 주세요. 순서는 [자신X상대] 입니다. 


    [불X불] 

    한 마디를 하면 두 마디가 넘어오는 식으로 말다툼이 벌어지기 쉬운 궁합. 하지만 상대의 말에 깊은 뜻은 없습니다. 속뜻을 깊이 파헤치려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서로 하고 싶은 말을 실컷 하고 나면 속이 시원해지겠군요. 쌓아만 두지 말고 폭발하기 전에 가스를 빼는 관계가 되는 게 좋습니다. 


    [불X땅] 

    상대가 지나치게 여유를 부리는 것처럼 느껴져 짜증이 날 때도. 이렇게 하는 게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이 있다면 무엇이 당사자에게 득이 될지 천천히 설명해 보세요. 상대도 자신에게 득이 된다는 것을 이해하면 순순히 행동으로 옮길 것입니다. 


    [불X바람]

    진심을 바로 보기 힘든 상대입니다. 당신만 화를 내다 지칠 때가 많지 않나요? 상대는 그냥 흘려들을 가능성이 큽니다. 상대도 나름 확실히 계산해서 움직이는 타입이니, 어느 정도는 가만히 놔두는 것도 좋습니다. 


    [불X물]

    당신이 반사적으로 한 말에 상대는 필요 이상으로 상처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를 내는 것과 혼내는 것의 차이를 염두에 두고, 상대가 혹시 입을 다물고 있지는 않은지 중간 중간 상황을 살피는 냉정함을 갖추세요. 그리고 단어를 잘 선택해서 말할 것!


    [땅X불]

    상대가 생각 없이 행동하는 것처럼 보여 자꾸 잔소리가 많아지겠지만, 몰아붙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대가 허술한 반론을 하더라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고 어느 정도는 발산하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기분이 풀리고 나면 다시 긍정적으로 바뀝니다. 


    [땅X땅]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관계입니다. 다만 서로 양보하지 않아 의견이 부딪혔을 때는 평행선이 이어집니다. 그래도 상대가 어떤 고집을 부리고 있는지는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잠시 호흡을 가다듬고 상대의 의견이 귀를 기울이도록 하세요. 


    [땅X바람] 

    뭔가 해주길 바라는 게 있어서 부탁할 때, 상대의 시원 시원한 대답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안 됩니다. 제대로 해주길 바라는 당신과 편한 쪽으로 휩쓸리고 싶은 상대가 부딪힐지도 모릅니다. 가급적 목표치를 낮춰 주는 게 좋겠네요. 


    [땅X물]

    벽을 느낄 때는 상대가 좀처럼 진심을 털어놓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말해도 소용없다고 느낄 가능성도. 포기하지 말고 당신이 상대를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전하세요. 그 마음만 잘 전해진다면 마치 거짓말처럼 모든 것이 OK가 될 것입니다. 


    [바람X불]

    상대의 호기심이나 진취적인 마음을 잘 자극하면 원하는 대로 유도할 수 있는 궁합입니다. 때로는 상대가 제멋대로 화를 낼 때도 있겠지만, 겉과 속이 다르지 않으니 그 마음을 받아주면 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 법!


    [바람X땅] 

    좀 더 요령있게 살면 좋을 텐데, 상대가 요령이 없는 것 같이 보이겠군요. 왜 망설이고 있는지 그 이유를 자세히 물어보세요. 의외로 제대로 된 이유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상대의 페이스를 존중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X바람]

    옆에서 보면 거리가 있는 두 사람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서로 거리감을 편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방치는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대의 나이나 상황에 맞춰, 손은 놓더라도 눈이나 마음은 놓지 않는 게 좋습니다. 


    [바람X물]

    무엇이든 당신이 봐주길 바라는 상대가 성가시게 느껴지겠군요. 매정하게 대하기만 하면, 당신의 관심을 끌려고 문제 행동을 일으킬 때도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집중적으로 마주하는 시간도 소중히 여기세요. 


    [물X불]

    상대의 언동에 휩쓸릴 가능성이 크겠군요. 엄청난 말을 듣고 상처를 받았는데, 상대는 그 말을 한 것조차 잊어버릴지도 모릅니다. 진지하게 받아들일수록 당신의 손해. 이야기의 반만 듣도록 신경 쓰면 정신적으로 안정됩니다. 


    [물X땅]

    의지가 되는 상대입니다. 똑 부러진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실제로도 잘 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지켜봐 주세요. 자신의 방식과는 좀 다르더라도 결과적으로 잘 되면 그만이라는 넓은 마음이 중요합니다. 


    [물X바람]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기 힘든 상대입니다. 벽을 느껴 상대의 마음을 들어보고자 자꾸 이래저래 다가가 보겠지만, 오히려 마음의 문을 닫아버릴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적절히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열쇠!


    [물X물]

    서로 진심을 말하지 않고 어느 날 갑자기 쌓아둔 감정을 폭발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하지 않은 것은 평생 말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잊어버리세요. 실제로도 지나친 생각일 뿐, 실제와는 다를지도 모릅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loading
      top
      share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