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하 풍수 
검색
일상 풍수 1화 금전운을 높이는 심볼, 금붕어
읽음 2,340 |  2023-05-30

    안녕하세요. 류하입니다. 


    저의 “여총사 류하”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저는 직접 제작한 역점 카드와 주역, 손금, 관상 외에도 풍수에 대해 짧은 이야기를 팬분들께 전해 드리고 있는데, 앞으로는 포춘에이드에서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이제 비가 자주 오는 초여름에 들어섰습니다. 비(물)가 온 김에, 오늘은 짧게나마 풍수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 제 역점 카드 강좌에서 금전운을 높이는 심볼에 대한 화제를 다룬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언급된 승운(昇運)의 심볼은 바로 금붕어입니다. 

    실제로 제가 살고 있는 대만이나 홍콩에서는 사무실이나 가게 등에서 큰 수조에 금붕어를 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왜 금붕어가 금전운을 높인다고 여겨질까요? 

    금붕어를 중국어로 말할 때의 발음은 “지슈”로, 금여(金餘, 돈이 남는다는 의미)와 같은 발음입니다. 또, 예부터 움직이는 물이 금전운을 활성화시킨다고 여겨지기도 합니다. 


    즉, “돈이 남는 금붕어가 수조 속을 헤엄친다” 

    → 물이 움직이는 환경을 집 안에 만들어 낸다

    → 돈을 불러들인다 

    라고 여겨지게 된 것입니다. 


    혹시 애완동물을 키우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금붕어도 꼭 후보에 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이 때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금붕어 수조는 절대 침실에 두어서는 안 됩니다. 수면은 음(陰)의 행위인데, 수조는 양(陽)의 기운이 강한 편입니다. 침실에 수조를 두면 기가 흐트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loading
      top
      share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