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하 레슨 
검색
착각하지 말자! 남의 돈도 내 돈 같이!
읽음 4,275 |  2018-11-19




    니~하오♩ 미래의 성공을 해석해드리는 여류 점술가 류하@대만입니다.


    가끔 깜짝 놀랄 만한 발언을 하는 분이 계십니다. “회사 경비로 처리할 거니까 괜찮아” 뭐가 괜찮은지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자신의 지갑에서 나가지 않으면, 내 손해는 없으니 괜찮다는 의미일까요? 그렇다면 굉장히 큰 문제가 있습니다. 회사에 돈에 대해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은 주의하세요.

    회사 돈도 자신의 돈도 다, 돈은 돈입니다! 


    이런 샐러리맨이 있었어요. 회사에서 중요한 요직을 맡고 출장으로 여기 저기 다닙니다. 그 분은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직이었지만,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를 물어보니 “지금은 불경기라서 회사 돈도 절약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여기까지라면 그렇군요! 하고 끝날 이야기지만…. 

    사실 이 분은 자산가의 집에서 나고 자라, 어렸을 때부터 유복하게 살았습니다. 가족 여행에서도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할 정도로 말이죠. 그런 분이 오히려 익숙하지 않은 이코노미 클래스를 탄다니 힘들지 않냐고 물어보면, “일이니까 힘든 게 당연하죠”라고 대답합니다. 

    그 후 그 분은 출세가도를 달리기 시작했어요.


    앞서 쓴 것처럼 세간에서는 남(회사)의 돈이라면 필요 이상으로 써버릴 때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남의 돈은 자신의 돈 이상으로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그리고 남의 돈도 자신의 돈도 모두 소중히 다룬다면, 결과적으로 수입과 지위의 향상이라는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돈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은 결코 짜게 군다는 것과는 다릅니다. 잘못된 사용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돈은 자신을 소중히 여기면, 기쁜 마음으로 동료(돈)를 불러옵니다. 돈을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돈에게 사랑 받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도 기대해 주세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loading
      top
      share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